with MEMENTOMORI
186-005 with MEMENTOMORI

186-005 <INFORMAL SUIT> with MEMENTOMORI

jet black, 120's virgin wool birdseye by Vitale Barberis Canonico, \1,050,000 (44S,46M,48L,50XL)

 

 

 
















 

 

 

 

 

186-006 <INFORMAL SUIT> with MEMENTOMORI

dark gray heather, 120's virgin wool birdseye by Vitale Barberis Canonico, \1,050,000 (44S,46M,48L,50XL)

 


 


 


 


 


 


 


 


 


 


 

 

 

2가지 컬러의 새로운 '인포멀 수트'가 준비 되었습니다.

 

스펙테이터에서 가장 포멀한 아이템인데, 이름은 인포멀 수트입니다.^^

 

결혼식을 위한 수트 때문에 '메멘토모리'와 미팅을 하면서 원하는 핏과 디테일을 조율하면서 자연스럽게 생산까지 하게 된 제품입니다.

 

인포멀 타이를 위해 처음 인연을 맺었는데 지금은 이탈리안 수트를 비롯해 멋지고 품질이 높은 아이템들로 구성 된 큰 회사가 되었어요!

 

우선 수트의 핏은 배도 살살 나오고 살이 조금 쪄버린 저의 체형을 위해 조금 더 여유가 생겼습니다.

 

이탈리안 패턴으로 48과 50의 중간쯤이 L사이즈가 되었다고 봐주시면 됩니다.

 

커다란 제 얼굴을 커버하기 위해서 부드럽게 떨어지는 어깨의 폭은 L기준으로 46.5cm이고, 총장은 칼라를 제외하고 74.5cm입니다.

 

특히 허리선을 강하게 넣지 않아서 무심하게 툭하고 떨어지는 느낌이라 배둘레쪽으로는 여유가 있는 편입니다. (숨쉬기 좋습니다!)

 

팬츠의 경우는 178/73인 제가 벨트로 약하게 조이면 될 정도로 여유가 있습니다.

 

통은 아주 좁게 떨어지는 느낌이 아니라 적당히 테이퍼드 되는 38~39cm정도의 밑단 둘레를 가집니다.

 

전체적으로 약간의 여유가 있는 느낌이라고 봐주시면 됩니다만 그렇다고 사이즈 다운을 하실 정도는 절대 아닙니다.

 

수트라는 아이템은 피팅 및 수선을 통해서 더 나은 핏을 찾아드릴 수 있는 여지가 있기 때문에 매장에서의 실착을 꼭 부탁 드립니다.

 

그리고 이번에 선택한 원단은 일전에도 사용한 적이 있는 '까노니꼬社'의 울 버즈아이로 봄/가을에 적당한 두께입니다.

 

빛에 따라 아주 은은하게 올라오는 광택과 버즈아이 조직 특유의 텍스쳐가 기름이 좌르르르 흐르는듯 하면서도 담백한 느낌입니다.

 

실제로 햇빛을 받으면 원단에 흐르는 파도가 아름답게 느껴진답니다. 실내에선 그냥 코튼처럼 부드러운 느낌이구요.^^

 

검정과 짙은 회색으로 두가지 컬러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예복이나 경조사용으로는 검정이 아주 좋고, 짙은 회색은 멜란지 원사로 캐주얼한 뉘앙스도 있어서 어디에나 쉽게 입으시기 좋습니다!

 

인포멀 수트의 시그니쳐 디테일인 슬릿 플랩과 팬츠 한쪽에 추가 된 티켓 포켓은 우아한 분위기 안에 독특한 포인트가 됩니다.

 

재킷 안쪽에는 4개의 포켓이 용도에 따라 포진되어 있습니다.

 

팬츠는 위의 검정색처럼 턴업커프스를 넣으셔도 되고, 회색처럼 그냥 스트레이트로 수선을 하셔도 됩니다. (취향의 문제!)

 

현재 제품의 소맷단에는 트임이 있지만 단추가 달려 있지 않습니다. 필요하시면 단추를 제공합니다.

 

수선 부분은 제가 해드려도 되고, 편하신 곳에서 직접 하셔도 됩니다.

 

그리고 세탁은 드라이 클리닝이 맞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