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일 가이드
문재인 대통령의 타이 – 메멘토모리
Written by Il Gusto del Signore

본 저널은 한국신사님의 블로그Il Gusto del Signore에서 발췌한 것입니다.

필자의 허락을 얻었으며, 정치적인 견해가 담겨있지 않음을 알려드립니다.


 

 

NAVY & WHITE WEAVED REGIMENTAL 

 

어쩐지 어디서 많이 봤더라…… 

문재인 대통령의 선거 캠페인 때부터 유난히 익숙한 느낌이 들던 이유는 뭘까? 

 

언제나 정치적으로 중립을 주창하며 공석이던 사석이던 일체의 정치 논의를 하지 않으려 노력하는 필자가 한 정치인을 언급하는 것은 이례적인 일입니다. 그 이유는 무척 반가운 발견을 우연히 하고 간단한 리써치로 재미난 사실을 확인했기 때문입니다. 결론부터 말씀 드리면 약 지난 선거 유세 기간 중에 전국에 걸려 있던 문재인 대통령 후보의 타이가 메멘토모리의 제품임을 알게 되었습니다.

브랜드가 세상에 드러나면서부터 특별한 관계를 유지하며 지원과 성원을 아끼지 않아온 메멘토모리가 이제 많이 성장하여 대한민국 대통령을 당선시킨 이미지 메이커로서의 역할도 하게 되었다는 사실을 알게 되니 감개 무량합니다.

  

NAVY & BURGUNDY ROPE REGIMENTAL

근간의 어떤 통치자보다 깔끔하고 반듯한 이미지를 풍기는 이 분은 한동안 논란이 되었던 가구나 안경 같은 제품의 선택에서 남다른 좋은 취향을 보여주시더니 타이나 옷에서도 좋은 취향을 잘 반영하고 있습니다.

사실 위정자에게 청렴을 강요하는 일은 대한민국의 국격이나 문화적 성숙도를 고려할 때 시대착오적인 일이라고 생각합니다.

 

더욱이 문화가 이미 세계적으로 중요한 산업으로 자리잡았고 대한민국도 문화를 수출하며 문화로 관광수입을 벌어들이는 이러한 때 최고 통치권자의 문화적 이해도는 상당히 중요한 부분입니다.

그러한 문화적 이해도는 상당부분 경험에 근거해야 한다고 보기 때문에 해외의 유명한 고급 가구를 사용하고 품질 좋은 고가의 안경테를 사용한 것에 대한 논란은 그다지 의미 없으며 되려 한국신사는 환영하고 장려 해야 할 일이라고 생각합니다.


 

NAVY & BEIGE WEAVED REGIMENTAL

 

흔히 대통령의 무엇, 유명인의 무엇은 근거 없는 과도한 관심과 스포트라이트를 받게 됩니다. 도박 사건으로 귀국하던 모 연예인의 패딩 파카나, 기업인이 청문회 당시에 사용하던 입술 보습제에 쏠린 관심은 그래서 참 씁쓸합니다.

하지만 문재인 대통령이 시종일관 보여주려고 애쓰는 부드러운 이미지와 열린 자세, 그리고 문화적 경험치를 생각하면 그의 타이로 메멘토모리의 선택되었다는 것은 어쩌면 당연하다는 생각도 듭니다.

 

대통령의 타이로 선택한 안목이나 또 선택되기 까지 준비해온 메멘토모리도 절 참 행복하게 하네요. 메멘토모리가 좋은 품질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공급해 오려고 브랜드를 시작하던 시점부터 일관되게 유지해온 브랜드 철학이 드디어 새로운 대통령을 통해 빛을 보게 되는 게 아닌가 해서 무척 반가운 것입니다.

 

NAVY & IVORY WEAVED REGIMENTAL 

 

국민적 계몽이 최고조에 달한 오늘날 강력한 권위는 어떠한 강제력으로 완성되지 않습니다. 좀 더 솔직히 말하자면, 오랜만에 이렇게 글을 쓰는 이유가 점점 넥타이로 대변되는 신사의 격식과 품위가 따뜻한 이미지의 대통령을 통해 다시 한번 관심의 중심에 서게 되길 바라기 때문입니다.

합리적인 이성들이 도처에서 온화와 따뜻함을 요구하는 이 시대엔 경우에 맞는 태도와 합리적인 생각이 적절한 옷차림으로 표현 되었을 때 비로소 가능한 것이지요. 

이 글을 통해 좋은 감각을 가진 위정자의 합리적인 판단이 대한의 모든 신사를 지향하는 남자들에게도 좋은 영향으로 남게 되길 바래봅니다.

 

KING TWILL SOLID MIDNIGHT BLUE 

 

 

- 한국신사 이헌



Written by Hun Lee of Il Gusto del Sign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