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일 가이드
완벽한 티셔츠와 남자의 멋
맨즈웨어 도그를 통해서 알게된 한국신사의 옷의 신세계!
Mementomori Soft Cotton T-Shirts

 


완벽한 티셔츠와 남자의 멋 - 맨즈웨어 도그를 통해서 알게된 한국신사의 옷의 신세계! 

다양한 옷을 구매하는 남자들에게 한정된 예산에서 좋은 옷에 투자를 한 다는 것은 면밀한 주의가 요구되는 일입니다.

그래서 언제나 번듯한 재킷과 팬츠, 그리고 좋은 구두와 편안한 셔츠에 투자를 하게 되지요.

그 덕에 늘 뒷전으로 밀리던 것이 바로 티셔츠였습니다.

하지만 몇 년 전 한 책의 번역 작업에 참여하고 난 뒤에 생각이 완전히 바뀌었습니다.

그것은 다름아닌 티셔츠 쪼가리에 투자하기입니다.

 

그 동안은 운동 할 때나 그냥 편하게 입는 티셔츠는 유니클로 같은 SPA브랜드의 보급형 티셔츠를 그냥 사 입었었는데,

최근에는 오래된 니팅 기계로 짠 티셔츠, 혹은 린넨이나 실크가 섞여 독특한 질감이 나거나 

특별한 사후 가공 이를 테면 특별한 워싱 가공을 한 제품들을 사 모으기 시작한 것입니다.

 



물론 만원 안팎의 부담 없는 가격으로 살 수 있던 SPA 브랜드들의 기본 형 티셔츠들 보다는 몇 배가 더 비싼 티셔츠들이지요.

이렇게 구매 행태에 변화가 온 가장 큰 계기는 무엇보다도 얼마 전에 번역한 맨즈웨어 도그라는 책에 등장하는 완벽한 티셔츠라는 장의 내용 때문입니다.

 

한 장의 완벽한 티셔츠가 남자의 스타일링에 얼마나 중요한 영향을 미치는지를 마흔이 훌쩍 넘어서,

남자 옷에 대해 본격적으로 글을 쓰고 이야기한지 십 년이되 서야 느꼈다는 사실에 스스로 놀라는 중입니다만,

한 편 이렇게 옷에 대한 작업을 통해서 구태를 벗고 발견하게 되는 옷의 신세계가 있음에 대해서도 놀라게 됩니다.

 


이렇게 티셔츠에 투자하기로 마음을 먹은 데에는 또 한가지 원인이 있는데,

대단한 운동을 한 것은 아니지만 작년부터 퍼스널 트레이닝이라는 분수에 넘치는 마련을 통해서 몸에 변화를 주기 시작하면서

틀어지고 쪼그라든 어깨를 펴고 어깨도 조금씩 키우면서 사이즈에 변화가 오자 좀 더 관심을 갖게 된 것 입니다.

오래 전 블로그 독자 중 한 분이 강력하게 좁은 어깨와 커다란 얼굴을 시정하라는 직격탄을 날린 적이 있는데 당시에 그 말은 별로 와 닿지 않았지만

이제 조금 더 진지하게 그 말을 마음의 중심으로 옮겨 변화를 위한 시동을 걸고 있는 중입니다. 

 

 

 

 

아 그리고 생각해 보니 한국신사가 티셔츠에 투자하면서 갖은 관심에 불을 당긴 한 분이 또 있음을 글을 쓰면서 느끼게 되네요.

앤디 앤 뎁이라는 브랜드의 디자이너인 김석원 대표님과 대화를 나눌 기회를 얻었는데,

몇 차례 그 분을 보면서 티셔츠와 남자의 멋에 대해서 강력하게 뇌리에 각인 되는 이미지를 얻었기 때문이기도 하네요……

온라인 상에는 그 분이 티셔츠만 입고 있는 사진이 없어 보여드릴 수는 없지만,

부지런한 분들은 온라인 정보를 통해서 혹은 실제로 바쁘게 다니시는 그 분의 멋진 티셔츠 차림을 보신 분이 있을 것입니다. 

 

 


그럼 제가 번역한 맨즈웨어 도그에서 논하는 완벽한 티셔츠란 무엇인지 첨부합니다.

맨즈웨어 도그에서는 완벽한 티셔츠를 이렇게 정의 합니다.

 

완벽한 티셔츠를 당신이 가장 즐겨 입는 추리한 록밴드 콘서트 티셔츠와 혼동하지 말자.

완벽한 티셔츠란 하얀색 드레스 셔츠가 그런 것처럼 훨씬 더 고귀한 물건이어서 그리 쉽게 찾을 수 있는 게 아니다.

(그렇다고 복잡하게 생각하진 말자!) 하지만 의외로 간단하다.

잘 맞는 가죽 장갑을 찾듯 100퍼센트 완벽한 순면 제품이면서 몸에 딱 맞는 티셔츠를 찾아라.

 

그리고 발견하면 투자하라.

일단 잘 맞는 핏의 티셔츠를 찾았다면 서로 다른 한 두 컬러의 제품을 적어도 두 세 장씩 사는 게 좋다.

그래야 겨땀(겨드랑이 땀) 때문에 완벽한 티셔츠를 포기하지 않게 될 테니까.

제임스 딘이 입던 것 같은 둥근 목의 제품은 영원한 클래식이다.

훨씬 더 날렵하거나 근육질의 몸매를 가졌다면 V자 넥 라인이나 좀 늘어지는 여유로운 넥 라인의 제품도 좋다.

당신의 완벽한 영웅처럼 보이게 해줄 것이다.

 

 

그렇습니다. 완벽한 티셔츠는 남자의 멋 내기의 대들보입니다. 혹 완벽한 티셔츠를 찾았다면 투자하세요!

솔직히 말하면 한국신사도 맘에 딱 드는 티셔츠를 발견하면 일단 깔 별로 다 구매합니다.

고백하건대 최근에 오래오래 입으려고 똑 같은 걸 세 벌 산 것도 있으니까요!

남자의 완벽한 스타일을 위한 완벽한 티셔츠는 기본입니다!!! 

 

맨즈웨어도그 캡쳐 화면 외 이미지 출처는 The Art of Manliness 


- 한국신사 이헌




 Written by Hun Lee of Il Gusto del Sign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