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OTLIGHT
2019 MEMENTOMORI AWARDS
올 한해 브이존을 빛낸 넥타이들에게 바칩니다.
웨딩 넥타이 부문 / 전문직 종사자 넥타이 부문 / 여자친구가 남자친구에게 선물하는 넥타이 부문

 2019

MEMENTOMORI

AWARDS 

- 

올 한해 브이존을 빛낸 넥타이들에게 바칩니다. 

 

연말입니다. 매년 이맘때쯤이면 한 해가 어떻게 갔나 싶을 정도로 감회가 새롭죠. 여러분들은 ‘연말’하면 어떤 것들이 떠오르시나요? 저는 뭐니 뭐니 해도 TV 채널마다 등장하는 ‘연말 시상식’이 생각합니다. 그런 의미에서 기획해 봤습니다. 이름하여 2019년 메멘토모리 시상식! 올 한해 어떤 타이들이 고객분들에게 사랑을 받았는지 되짚어 보는 시간입니다. 그렇다고 단순히 가장 많이 팔린 타이에 상을 주는 건 너무 뻔하죠. 시상의 기준은 세 가지로 나눴습니다. 


[웨딩 넥타이 부문]

[전문직 종사자 넥타이 부문]

[여자친구가 남자친구에게 선물하는 넥타이 부문]


메멘토모리는 온라인과 오프라인이 균형을 이루며 판매가 이뤄지는 곳입니다. 특히 오프라인 판매를 통해서는 어떤 목적으로 타이를 사는지 대충 가늠할 수 있는데요. 2019년 뚜렷하게 목적성을 가진 세 가지 카테고리에서 인기가 높았던 타이에 수상의 영광을 안겨줄까 합니다. 



첫 번째 시상입니다. [웨딩 넥타이 부문]입니다. 

올해는 유독 웨딩 넥타이에 대한 관심이 높았습니다. 많은 커플분들이 메멘토모리 매장을 방문해 타이를 골라갔는데요. 흥미로운 건 혼주를 위한 넥타이의 판매량이 높았다는 사실입니다. 왜 자신들의 웨딩 타이보다 혼주를 위한 타이가 인기 있었을까요? 그럼 공개하겠습니다. 예비 신랑 신부들이 찾아와 혼주를 위해 사간 타이는 바로~ 



실크 스퀘어 패턴 다크 네이비 넥타이

83,000원


실크 스퀘어 패턴 버건디 네이비 넥타이

83,000원


'실크 스퀘어 패턴 넥타이'였습니다. 실크 원단 위로 작은 사각 패턴이 새겨진 이 타이는 정중하면서도 위트 있는 느낌이 있는 타이입니다. 자신들의 의미 있는 순간에 부모님들의 브이존을 특별하게 빛내주고 싶은 신랑 신부의 마음이 이 타이에 담긴 것인지도 모르겠네요. 



 

두 번째 시상입니다. 이번엔 [전문직 종사자 넥타이 부문]이에요. 메멘토모리 고객 중에는 전문직 종사자분들이 많습니다. 아무래도 반드시 타이를 매야 하는 직업 특성 때문이겠죠? 타이와 뗄 수 없는 전문직 종사자분들이 가장 많이 사간 타이는 무엇일까요? 




바로 '모리 울 솔리드 넥타이'입니다. 메멘토모리 고객인 이민규 변호사의 스타일링 인터뷰 때 소개한 그 울 타이입니다. 하늘하늘한 원단의 감촉과 정성스러운 손바느질이 느껴지는 스포데라토 방식으로 만들어진 타이죠. 어떤 룩에 매칭해도 단정하고 품위가 느껴지는 타이입니다. 2019년에만 무려 5차 재입고를 기록했습니다. 아마 메멘토모리의 스테디셀러의 자리에 등극할 듯싶습니다. 



모리 솔리드 스포데라토 넥타이 다크 네이비 울

130,000원



모리 솔리드 스포데라토 넥타이 브라운 울

130,000원



 

세 번째 시상은 [여자친구가 남자친구에게 선물하는 넥타이 부문]입니다. 메멘토모리 오프라인 매장에는 여자 손님들도 자주 방문합니다. 남자친구에게 선물하기 위해서죠. 하지만 넥타이를 착용하지 않는 여자들에겐 타이를 고르는 일이 굉장한 고민거리 일 겁니다. 그만큼 까다로운 ‘여성의 안목’을 뚫고 선택된 타이가 무엇일지 궁금하지 않으신가요? 




수상의 영애는 바로 이탈리아의 타이 디자이너 '에도아르도 스카까바로찌(Edoardo Scaccabarozzi)와 함께 만든 비즈니스 타이 컬렉션'이 얻었습니다. 

ES 컬렉션은 ‘전 세계 비즈니스맨들에게 꼭 필요한 타이는 무엇일까?’라는 의문점을 해결하기 위해 만들었습니다. 단정하면서도 우아하고 신뢰감을 줄 수 있는 타이를 목표로 탄생했죠. 안목 좋은 여자분들은 ES 컬렉션을 보자마자 선택했습니다. 남자친구가 신뢰감이 가득한 비즈니스맨이 되길 바라는 여자친구의 마음이 느껴지는 듯합니다. 



ES COLLECTION 브라운 멀티 스트라이프 네이비 실크 넥타이

108,000 54,000원



ES COLLECTION 클래식 페이즐리 블루 네이비 자카드 실크 넥타이

108,000 54,000원



이렇게 세 가지 부문에서 2019 메멘토모리 어워즈를 살펴봤습니다. 아마 이 글을 읽는 분들은 저 세 가지 수상에 해당하는 타이를 가지고 계시지 않나요? 요즘 한국 사회는 점점 더 타이를 멀리하는 추세지만, 메멘토모리의 고객분들은 타이와 함께 울고 웃는 시간이 많았으리라 생각합니다. 2020년에도 여러분들의 의미 있는 타이와 함께 더욱더 행복한 시간을 보내시면 좋겠습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문의

1544-6890

cs@mementomori.co.kr